사상구 청소년들의 소통과 성장 터전 HOME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정보찾기
사상청소년수련관   이용문의
정보마당




청소년 이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12 15:46:26
제목 청소년들이 직접 풀어놓는 `학교폭력` 청소년 연극 조회수 31
첨부파일 1418764_1312580_4607.jpg  다운로드 


최근 또 다시 이슈로 오른 ‘학교 폭력’에 대해 청소년들이 직접 이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은 연극 <생일 파티>가 오는 2일과 3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무대에 올라간다.

청소년들이 연출, 출연 등을 모두 맡은 이번 <생일파티> 연극은 음악극학교 3기 졸업공연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가 주관한다.
졸업공연 <생일파티>는 어느 날 밤, 학교 옥상에서 한 학생이 추락사하고 그 조사과정에서 추락 당일에 아이의 생일이었음이 드러나면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그 과정을 통해 자살을 둘러싼 치열한 무한 경쟁과 무심한 장난 속에서 병들어간 학교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는 청소년 연극이다.

최근 강릉 여중생 폭행사건,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등 또 다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학교폭력에 대해 청소년들이 직접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특히 이번 공연은 <윤동주, 달을 쏘다>, <당신의 아름다운 시절>, <춘향> 등 대한민국 창작뮤지컬계를 대표하는 작품을 이끈 강사진 이경화(총괄지도ㆍ예술감독), 양정아(연기지도ㆍ연출), 황지혜(음악지도ㆍ편곡&음악감독), 조민희(안무지도ㆍ안무), 안덕용(연기지도) 지도와 무대 위 연출이 더해져 청소년의 생각을 생생하게 다루는 진정한 ‘청소년극’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음악극학교는 GKL사회공헌재단의 ‘창조적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공연예술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해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음악극 제작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부터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 주관으로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음악극학교는 매년 7월 오디션을 시작해 5개월 동안 교육 진행 후 12월 졸업공연을 무대 위에 올리는 것으로 마무리 된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학생들이 오디션을 거쳐 22명이 선발된다.


 


[ 출처 :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418764 경기일보 허정민 기자 ]

   
 
연계기관배너
부산광역시 사상구 덕상로 129 사상구청소년수련관      TEL. 051) 316-2214      FAX. 051) 316-2218
Copyright(c) 2017 사상구청소년수련관. All Rights Reserved.
위로
맹한국ymca전국연맹 부산ymca 부산진구청소년문화의집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부산광역시교육청 사상구청 부산광역시청